IT생활정보/생활정보

SKT 약정 남은 기간 확인 위약금 조회 방법

"♡" 2023. 5. 23.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방법은 두가지 정도 볼 수 있습니다 기기할인(공시지원금)과 요금할인(선택약정 25%) 으로 휴대폰을 새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기할인으로 SKT에서는 T지원금약정 할인이라고 부르는데요

 

21년도 11월 쯤 플립 3 휴대폰이 갖고싶어 기기할인 지원금을 받아 구매하였고 이 경우에는 조건이 6개월 높은 요금제를 이용하고 그후 기기할인 약정에 맞게 5만 5천원이상의 요금제를 이용해 유지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89요금제 였나 아마 6개월 유지였던 것 같습니다

 

기기 할인으로 구매하니 조금 저렴하게 구매할 수는 있었지만 따지고 보면 공기계로 구매해서 선택약정 할인

25% 하는게 장기적으로는 더 이득이었던 것 같습니다 저 같이 휴대폰을 2년 이상 잘 사용하는 사람에게는요

 

아무튼 스마트폰을 자주 변경하시는 분들이라면 현재 약정 기간이 얼마나 남았고 위약금은 중도에 휴대폰을 변경시 얼마나 나올지 궁금할 수 있는데요 같이 SKT 통신사 사용자라면 T월드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T월드 앱에서 약정 확인

 

티 월드 앱에서 남은 약정기간 확인

SKT-약정

먼저 휴대폰 화면에서 T world 앱을 찾아 터치해 줍니다 없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 후 설치가 가능합니다

 

SKT-약정

T 월드 앱을 열기 후 로그인해 줍니다 그리고 하단에 보이는 MY 메뉴를 눌러줍니다

 

SKT-약정

마이 메뉴를 눌러주면 나의 가입 정보 메뉴가 보입니다 터치해 줍니다

 

SKT-약정

나의 가입 정보 화면을 보면 약정할인/기기 할부 정보가 보입니다 저는 현재 기기할인으로 T지원금약정이 되어 있습니다

 

177일 정도로 별로 안 남았네요 여기서 약정할인 기기할부 정보 부분을 터치해 줍니다

 

SKT-약정

기기 약정 정보를 화면을 보면 이렇게 기기 할인 금액과 오늘 해지 시 할인반환금(위약금)이 보입니다 15만원 정도면 다시 기기지원금을 받아 휴대폰을 구매한다면 괜찮은 가격 같습니다

 

저는 모두 종료가 되면 이번 휴대폰은 기기값 다 주고 구매 후 선택약정 할인으로 신청하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휴대폰 사용 스타일상 선택약정이 맞는 것 같습니다

 

T월드 홈페이지에서 약정 확인

 

티월드 홈페이지에서 약정확인하기

SKT-약정

먼저 T월드 홈페이지로 이동해 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MY T 메뉴를 클릭해 로그인을 해주면 나의 가입 정보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해 줍니다

(T월드 홈페이지)

 

SKT-약정

나의 가입정보를 클릭해 주면 또 나의 가입정보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해 줍니다

 

SKT-약정

나의 가입정보 화면을 보면 기기할인 약정 정보가 보이고 할인반환금(위약금)을 확인 가능합니다 상세하게 보려면 상세정보를 눌러줍니다

 

SKT-약정

상세정보 화면을 보면 약정 정보와 이용기간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약정 시작일, 약정 종료일, 약정기간, 가입유형, 잔여기간 등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T월드 앱과 홈페이지 화면에서 남은 약정 기간 조회와 위약금 확인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추천글

(T월드 휴대폰 결제 차단 방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