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는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내는 세금을 말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내가 세
금을 잘 내고 있는지 확인하는 서류인데요
보통 지역의 주민센터나 무인발급기를 통해서 직접 발급이 가능하며 인터넷에서는 위
텍스 홈페이지 그리고 우리가 알아볼 정부 24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발급이 가능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금융기관이나 부동산 거래를 할 때 기타 상황에서 필요하게 되
는데요 이를 확인하기 위한 제출용으로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같이 정부 24 홈페이
지에서 발급 및 출력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접속
우선 포털에 검색 후 정부 24 홈페이지 화면으로 이동해 줍니다 그리고 로그인 버튼
을 눌러 줍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로그인을 눌러주면 간편 인증과 공동 금융 인증서 로그인이 보입니다 요즘에는 간편
민간 인증서로 가능해서 편리하고 좋습니다
로그인을 완료한 후에는 메인 화면에서 자주 찾는 서비스 부분에 보이는 지방세 납세
증명 메뉴를 눌러줍니다
지방세 납세증명 발급
지방세 납세증명 메뉴를 눌러주면 민원 안내 및 신청 화면이 보입니다 홈페이지니 수
수료는 없습니다 발급 버튼을 눌러줍니다
발급 버튼을 눌러주면 신청 내용에 개인 정보가 보입니다 주소나 번호는 자동으로 입
력 되어 있지만 없다면 입력해 줍니다
밑으로 내려와 신청 내용 부분에 증명서 사용목적 대금 수령, 해외이주, 부동산 신탁
등기, 그 밖의 목적 중에서 맞는 것을 선택합니다
그 밖의 목적으로 선택했다면 목적을 간단하게 입력해 주면 됩니다 수령방법은 대
부분 그대로 두면 됩니다
구비서류 열람 사전 동의 부분도 그대로 두고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위와 같이 페이지를 불러오는 중입니다 화면이 보입
니다 잠시 기다려줍니다
문서 출력
지방 납세증명서 발급이 완료되면 민원 날짜 사무명 등이 보이게 됩니다 중간에 보이
는 문서 출력 버튼을 눌러줍니다
문서 출력 버튼을 눌러주면 이렇게 지방세 납세증명서가 보이게 되고 오른쪽 상단에
인쇄 버튼이 보입니다 눌러줍니다
인쇄 버튼을 눌러보면 오른쪽 부분에 대상에서 프린트 기기가 있다면 선택할 수 있고
PDF 파일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에서 말했다 시
피 행정복지센터로 찾아가도 되긴 하나 직접 가기 힘드신 분들은 이렇게 정부 24 홈페
이지에서 인터넷 발급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