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생활정보/컴퓨터IT

은행 동전교환기 ATM 위치 찾기 방법

"♡" 2020. 11. 23.
농협, 기업, 국민 기타 은행 동전교환기 찾기

 

주로 동전이 많이 필요한 경우는 장사를 하시거나 자영업자 분들이 많이 찾으

실 겁니다

 

저도 오래전에 매장을 운영해 봐서 아는데 포스기에 미리미리 잔돈을 넣어 놓

아야 하지요

 

동전 뿐만 아니라 천원짜리 지폐 만원짜리 등도 그렇습니다 장사 중인데 갑자

기 잔돈 떨어지면 옆집 매장가서 바꿔오고 안되면 근처 편의점가서 부탁도 해

보고 오락실가서 몰래 바꿔오고 ㅎㅎ

 

어째든 미리미리 교환해 놓아야 마음이 편합니다 예전에는 번호표 뽑고 은행

원가 마주해 교환했다면 지금은 거의 자동화가 되어가고 있는데요 간단하게

교환기 위치 알아보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은행 동전교환기 위치를 알아보자

우선 대부분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겠지만 없다면 설치해 주세요 그리고 구글

지도를 실행해 줍니다

 

음.. 전에 파리를 검색했나 보네요 위치가 왜 이렇지 아무튼 상단에 보면 검색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검색 박스에 특정 은행의 이름과 동전교환기라고 검색해 줍니다 본인이 활동

하는 지역의 GPS를 잡아 준뒤에 해도 좋겠네요

 

예시로 농협 동전교환기라고 검색해 보겠습니다 자동완성으로 몇가지 지역이

나오게 됩니다 해당 지역을 눌러줍니다

 

일단 저는 제가 사는 동네에서 직접 확인을 해보았는데 얼핏 잘 맞더라구요

그런데 혹시 모르니까 

 

구글 지도로 근처 동전교환기를 검색해 보고 있다면 해당 지점에 전화도 한

번 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기업은행 동전교환기도 검색해 보았습니다 일단은 자동완성에는 대표되는 곳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정확히 하려면 지역명과 검색해 주면 되겠네요

 

동전교환기 뿐만 아니라 ATM기 배치되어 있는 은행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농협

ATM을 검색해 보니 지역 마다 나오긴 했습니다

 

그런대 요즘 대부분 에이티엠 기기는 은행이 있다면 기본으로 붙어 있으니 은행

명만 검색해도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엔 은행명은 빼고 동전교환기만 검색해보니 위와같이 여러군대 배치가 되어

있다고 나오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읍 면에 살아서 도시 외각이라 조금만 걸어나가면 되는데 서울 사는 분들은

찾기 힘들 수 도 있겠네요 

 

이것으로 구글지도 앱으로 간단하게 은행 동전교환기 찾는 방버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한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