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생활정보/생활정보

당근마켓 사용법 동네 직거래 중고거래 어플 유랑마켓

"♡" 2020. 1. 6.
당근마켓 어플 사용하기 편하게 동네에서 중고 거래하기

 

오늘은 중고거래 어플 당근마켓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중고거래 하면 기본적으로 중고나라카페도 있고 타 중고거래 어플도 있지만 

 

자신이 살고있는 가까운 지역에서 마음에 드는 물건을 바로 기다릴

필요없이 거래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당근마켓 입니다

 

당근마켓을 알게 된건 몇년 전이었던 것 같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 동네 중고거래 어플이라고 있어서 다운받아 보려고 했는데

아직 준비중이라고 설치할수 없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잊고 있다가 어느정도 기간이 지나고 보니 오픈해 있는 것이었습니다

오픈 한지 꽤되서 전보다는 사람들이 많이 활동을 하는 것 같지만 

아직 모르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지인중에 한분 알려드렸더니 집에 안쓰는 물건 많았는데 알려줘서 

고맙다고 하고 잘쓰시더라구요

 

 

암튼 서론은 이쯤으로 하고 당근마켓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당근마켓을 검색하고 다운설치하고

실행해주세요

 

일단 저는 프로필설정이 모두 완료되어 있기에 실행하시고 

우선 가입을 해주세요

 

설정이 모두 완료되었다는 가정하에 알아보겠습니다

위 화면은 홈 화면 이구요 

 

팔고 싶은 물건이 올라오는 곳 입니다

 

카테리고로 가면 자신이 구매하고 싶은 물건을

검색해 볼수 있습니다

 

가온데 글쓰기를 누르면 자신에게 더 이상 필요없는 물건을 등록할수있는

탭이 나오는데요

 

중고거래탭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혹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사장님이라면 더욱 유용하게 사용해보실수도

있는데요

 

동네에 자신의 가게를 홍보하실수가 있습니다

사업장 등록은 공짜로 알고있는데 안해봐서 모르겠네요 ㅎㅎ

 

채팅창으로 가면 자신이 올려놓은 물건에 대해서 문의가 오기도 하고

반대로 자신이 구입하고 싶은 물품에 대해서 물어볼수도 있습니다

 

저도 생각보다 거래를 많이 했네요!!

 

나의 당근으로 가면 프로필과 설정을 할수 있는 탭이 보입니다

오른쪽위에 톱니바퀴를 눌러보세요

 

알림설정 사용자설정 등을 할수있는 탭입니다

잠잘시간에 알림이 올수도 있기때문에 조절하시면 되며

알림기본음은 "당근!!" 하는 귀요미 소리입니다

 

기본음까지 총7개의 알림음이 있네요 ㅎㅎ

 

프로필을 눌러보면 매너온도 재거래희망률 응답률 활동배지 판매상품

받은 매너 평가 등 있으며 거래 매너가 어떤지 평가 받은걸 볼수있고

거래후 직접 평가할수도 있습니다

 

이제 판매할 물건을 등록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첫 화면으로 와서 글쓰기 "중고거래"를 눌러주세요

 

중고거래를 누르면 맨 위부터 찍어놓은 물건 사진을 첩부하고

물건의 이름을 씁니다

 

카테리고를 선택해 주고 가격을 써넣습니다

마지막으로 내용을 씁니다

 

예시로 대강 작성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맨위에 완료를 눌러주면 물건등록이 완료 됩니다

 

판매하고 있던 물건이 팔리지않아서 뒤로 밀렸을 경우 상단으로 

업 시킬수 있는 끌올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상단으로 올리고 싶다면 끌올기능으로 올리면 되겠습니다

 

끌올하기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가격을 변경해서 

할인된 가격으로 올릴수도 있고 그대로 변경없이 "끌어올리기" 하여

상단으로 올릴수 있습니다

 

한번 끌올하면 약 3일 뒤에 다시 상단으로 올릴수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됩니다

 

자신이 살고있는 동네에서 택배없이 바로 주고받을수 있는 점이

정말 좋은 것 같은데요

 

좀 더 활성화 되어서 물건이 더욱 많아 졌으면 좋겠네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