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생활정보/생활정보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 2022. 5. 7.

지방세는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내는 세금을 말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내가 세

금을 잘 내고 있는지 확인하는 서류인데요

 

보통 지역의 주민센터나 무인발급기를 통해서 직접 발급이 가능하며 인터넷에서는 위

텍스 홈페이지 그리고 우리가 알아볼 정부 24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발급이 가능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금융기관이나 부동산 거래를 할 때 기타 상황에서 필요하게 되

는데요 이를 확인하기 위한 제출용으로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같이 정부 24 홈페이

지에서 발급 및 출력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접속

지방세-납세증명서-발급

우선 포털에 검색 후 정부 24 홈페이지 화면으로 이동해 줍니다 그리고 로그인 버튼

을 눌러 줍니다 (정부24 홈페이지)

 

지방세-납세증명서-발급

로그인을 눌러주면 간편 인증과 공동 금융 인증서 로그인이 보입니다 요즘에는 간편

민간 인증서로 가능해서 편리하고 좋습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발급

로그인을 완료한 후에는 메인 화면에서 자주 찾는 서비스 부분에 보이는 지방세 납세

증명 메뉴를 눌러줍니다

 

지방세 납세증명 발급

지방세-납세증명서-발급

지방세 납세증명 메뉴를 눌러주면 민원 안내 및 신청 화면이 보입니다 홈페이지니 수

수료는 없습니다 발급 버튼을 눌러줍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발급

발급 버튼을 눌러주면 신청 내용에 개인 정보가 보입니다 주소나 번호는 자동으로 입

력 되어 있지만 없다면 입력해 줍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발급

밑으로 내려와 신청 내용 부분에 증명서 사용목적 대금 수령, 해외이주, 부동산 신탁

등기, 그 밖의 목적 중에서 맞는 것을 선택합니다

 

그 밖의 목적으로 선택했다면 목적을 간단하게 입력해 주면 됩니다 수령방법은 대

부분 그대로 두면 됩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발급

구비서류 열람 사전 동의 부분도 그대로 두고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발급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위와 같이 페이지를 불러오는 중입니다 화면이 보입

니다 잠시 기다려줍니다

 

문서 출력

지방세-납세증명서-발급

지방 납세증명서 발급이 완료되면 민원 날짜 사무명 등이 보이게 됩니다 중간에 보이

는 문서 출력 버튼을 눌러줍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발급

문서 출력 버튼을 눌러주면 이렇게 지방세 납세증명서가 보이게 되고 오른쪽 상단에

인쇄 버튼이 보입니다 눌러줍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발급

인쇄 버튼을 눌러보면 오른쪽 부분에 대상에서 프린트 기기가 있다면 선택할 수 있고

PDF 파일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에서 말했다 시

피 행정복지센터로 찾아가도 되긴 하나 직접 가기 힘드신 분들은 이렇게 정부 24 홈페

이지에서 인터넷 발급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