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생활정보/생활정보

KT TV 인터넷 요금 가입 약정 정보 조회 방법

"♡" 2022. 4. 12.

저희 집은 아주 오래전부터 KT에서 인터넷과 TV를 사용해 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세

하게 어떠한 항목으로 비용이 나가고 어떤 상품인지 모른 체 지내오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홈페이지에 가입 후 가입 정보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바쁘

기도하고 총액만 확인하지 통신비나 공과금 같은 비용을 세세하게 보게 되지 않습니다

저도 그런 편이라 생각났을 때 귀찮아도 확인을 해보는 편인데요

 

KT TV나 인터넷 가입 정보를 확인하려면 홈페이지로 이동해 로그인 후 확인하면 됩니다

앱도 있는데 별로인 것 같아서 홈페이지 화면에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같이 알아보겠습

니다

 

KT 사이트 접속

KT-TV-인터넷-요금

포털에 KT라고 검색해 주면 홈페이지 접속 링크가 보이게 됩니다 눌러 이동해 줍니다

(케이티 홈페이지)

 

홈 화면으로 이동해 보면 왼쪽 상단에 마이라고 메뉴가 보입니다 눌러봅니다

 

KT-TV-인터넷-요금

마이 탭을 눌러보면 가입/이용 부분에 가입 정보라고 메뉴가 보입니다 눌러 줍니다

 

KT-TV-인터넷-요금

그럼 로그인 화면이 보이는데요 통신사 PASS 로그인으로 해보려고 했는데 회원가입하

라고 해서 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했습니다

 

가입 정보 확인

KT-TV-인터넷-요금

로그인을 완료 후 가입정보를 보게 되면 가입되어 있는 상품이 보입니다 저는 인터넷부

터 보이네요 가입 일자와 이용기간, 상품명, 결합정보 등이 보입니다

 

인터넷 가입 년을 보고 깜짝 놀랐네요 20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래 사용한다고 뭐 

주지도 않는 곳을 굉장히 오래 사용했네요 VIP 시켜줘야 하는 것 아닌가...

 

KT-TV-인터넷-요금

밑으로 내려와보면 설치 장소 정보 주소가 보입니다 그리고 약정 정보도 확인할 수 있

습니다 약정 기간 만료 상태입니다

 

KT-TV-인터넷-요금

계속해서 보면 이용 중인 서비스 요금제 인터넷 베이직이네요 가장 기본 같은데 그리

고 납부/청구 정보가 보이고 명세서 유형과 납부 방법에는 계좌 정보 납부 일자가 보

입니다 변경 버튼을 눌러 본인 인증 후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상품 확인

KT-TV-인터넷-요금

다시 위로 올라와 오른쪽 부분을 보면 다른 상품 보기가 보입니다 가입된 다른 상품을

볼 수 있습니다

 

KT-TV-인터넷-요금

눌러보니 TV가 보입니다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줍니다

 

KT-TV-인터넷-요금

TV도 가입 정보를 확인해 보니 10년을 넘게 사용 중이네요 총합 30년이 넘어갑니다 T

V 라이트 이것도 가장 기본 같네요 TV는 부모님만 보시고 저는 인터넷으로 유튜브 따

로 가입해서 봅니다

 

TV 재미도 없고 나중에 공중파 없어질 듯.. 뭐 결합 추가 신청도 할 수 있네요

 

KT-TV-인터넷-요금

TV 가입 정보도 계속해서 보면 보유 포인트 정보 약정 정보 이용 중인 서비스가 보입니

다 TV 포인트나 쿠폰은 뭘 해야 주는 건지 모르겠네요 그냥 저희 집 호구인 것 같습니다

 

요금제 변경

KT-TV-인터넷-요금

요금제 변경 버튼을 눌러보니 현제 가입 정보와 한 달에 나가는 비용 그리고 추천 요금

제와 전체 요금제를 볼 수 있었습니다

 

KT-TV-인터넷-요금

가장 저렴한 요금제가 TV 슬림과 TV 베이직 같네요 라이트도 비슷한 요금제 같네요

 

요금명세서 요금 조회

KT-TV-인터넷-요금

왼쪽 메뉴에서 요금 조회 요금 명세서 메뉴를 눌러 봅니다

 

KT-TV-인터넷-요금

요금 명세서 메뉴를 눌러보면 부가세나 이번 달 요금 합계, 총 청구요금이 보입니다 요

금 내역을 인쇄나 엑셀 저장도 할 수 있습니다

 

KT-TV-인터넷-요금

밑으로 내려와 이용 상세내역을 보면 이용 항목, 부가세, 전월 미납액, 당원 요금, 총 청

구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명세서 유형 변경과 납부 방법 변경, 결제정보 변경 메뉴도 있어 원하는 계좌

나 납기일을 변경해 볼 수 있겠습니다

 

요새 다른 분들은 한 통신사 사용해도 혜택도 없어서 옮긴다고 하던데 저희 가족도 상

의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튼 KT에서 TV나 인터넷 가입 정보를 확인하고 싶었던 분들은 로그인 후 확인해 보

시길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