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생활정보/생활정보

신한 알파 앱 투자 자산 원금 손익 보는법

"♡" 2022. 3. 29.

제가 처음 주식을 관심 같고 조금씩 시작해 볼 때 신한금융투자의 알파 앱을 통해 소수

점 투자를 했었습니다

 

현재는 다른 증권사 계좌로 꾸준히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처음 알파 앱을 사용하

시거나 해외 소수점 메뉴만 보다 보면 대충 내가 수익이 어느 정도 나고 있고 플러스 인

지 마이너스 인지는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소수점 메뉴에서는 종목명, 평가금액, 상승률만 간략하게 보이기에 지금 내가 

정확히 총자산평가액이 얼마인지 투자자산 원금은 얼마인지 그래서 손익은 정확히 얼

마가 나고 있는지 알고 싶을 수 있는데요

 

확인하는 방법은 쉬우니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수소점 투자 현황 보기

신한-알파-투자-자산-원금

우선 휴대폰 화면에서 신한 알파 앱 아이콘을 눌러 실행해 줍니다

 

신한-알파-투자-자산-원금

신한 금융 투자 알파 앱 화면으로 이동해 MY 알파 탭을 선택해 주면 밑에 해외 소수점

메뉴가 보입니다 눌러줍니다 

 

신한-알파-투자-자산-원금

아마 알파 앱을 이미 사용 중인 분들은 지문인식 로그인을 설정해 두었을 겁니다 로그

인해줍니다

 

신한-알파-투자-자산-원금

로그인을 완료하면 나의 투자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총 금액을 눌러 봅니다

 

신한-알파-투자-자산-원금

넘어오면 나의 수소점 투자 현황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투자 계좌, 종목명, 평가금액

, 상승률 등을 간편하게 볼 수 있는데요 자산 현황을 자세하게 보려면 총자산 현황 메뉴

로 가야 합니다

 

총자산 현황 보기

신한-알파-투자-자산-원금

다시 알파 앱 초기 화면으로 와서 하단에 보이는 메뉴를 밀어 줍니다 그럼 총자산 현

황이라고 보입니다 눌러 줍니다

 

신한-알파-투자-자산-원금

총자산 현황 부분을 보면 이렇게 총자산 평가금액이 보이고 출금 가능액, 해외 주식 등

의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서 상단에 보이는 전 계좌 현황이라는 메뉴를 눌러 줍니다

 

신한-알파-투자-자산-원금

그럼 보유 계좌 별로 보이고 총자산 평가액부터 투자 자산 원금, 투자 자산 속익 등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원금을 얼마 투자했고 손익은 얼마인지 이곳에서 간단하게 볼 수 있고 개별 주식

평가 금액과 매수 금액을 알고 싶다면 주식 거래 메뉴로 가면 됩니다

 

주식 잔고 손익 확인

신한-알파-투자-자산-원금

다시 알파 앱 화면으로 돌아와 왼쪽 3선 메뉴를 눌러줍니다

 

신한-알파-투자-자산-원금

그럼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저는 해외 주식을 투자하고 있으니 해외 주식> 해외 주식

잔고/손익 메뉴로 이동해 줍니다

 

신한-알파-투자-자산-원금

잔고 손익 화면으로 이동해 보면 현재 수익이 얼마나고 있는지 개별적으로 매수 금액

과 평가 금액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 알파 앱으로 투자를 했을 때 소수점으로 시작을 했고 다른 부분은 뭔가 어

려워 보여서 잘 보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저것 다른 메뉴도 보고 해봐야 알 수 있기 때문에 투자 현황도 그렇고 궁

금한 부분이 있다면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