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생활정보/스마트폰

카카오톡 프로필에 노래(음악) 넣어보기 프로필 꾸미기

"♡" 2019. 10. 2.

카카오톡 꿀팁 알려드릴게요!!

 

전에는 카카오뮤직에서 노래를 구입해야 

음악을 설정할수 있었지만 지금은 멜론과 연동하여

자신이 듣고 싶은 노래나 추천해주고 싶은 노래를

프로필에 설정할수 있는데요

 

프로필에 음악을 적용해서 꾸며 봅시다

 

 

자신의 카톡 프로필 화면으로 가서

프로필 편집을 눌러주세요

 

 

그럼 여러가지 꾸미기탭이 있는데

음표모양을 눌러주세요

 

 

자 요렇게 프로필에 뮤직 플레이어를 어떤모양으로

설정할지 나오는데요 

 

4가지 모양이 있으니 하나씩 적용해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걸로 선택해주세요

 

 

저는 이 플레이어로 해보겠습니다

저는 전에 노래 한곡을 설정해놓아서 

적용되어 있네요 

 

다른곡도 추가해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수도있어요

 

적용된 플레이어 왼쪽에 연필모양을

눌러주세요

 

 

+모양의 곡추가를 눌러주세요

하나만 선택하고 싶다면 체크하고 완료

해주시면 되세요

 

 

검색창에 자신이 원하는 곡을 검색해서

추가할수가 있어요

 

저는 바로나오는 인기목록을 

전부 추가해서 보도록할게요

 

 

추가가 되었다면 자신이 프로필에 설정하고

싶은 노래를 플레이리스트에 담기 

해주세요

 

전부 추가하셔도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완료

 

곡은 최대 30곡 까지만 추가 할수있어요

 

 

플레이어 선택하시고 오른쪽 위에 

완료를 눌러주세요

 

참고로 이렇게 설정된 음악은 1분정도만 

재생이 가능합니다

 

풀버전으로 듣기위해서는 멜론에 회원가입을

하고 이용권을 구매해야 해요

 

 

적용을 완료하면 자신에 프로필 사진 옆에

추가하신 노래가 설정된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필에서 음표모양을  눌르시면

멜론 화면이 나오는데요

 

 

우측 위에 마이뮤직을 눌러 들어가시면

자신의 노래 목록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마이뮤직에 보면 좀 전에 추가한 노래목록이

보이시는 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