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은 비대면 시대에 택배는 기본으로 많이들 받으실 겁니다 마우스나 손으로 터
치만 하면 집 앞에 알아서 오니 얼마나 편리한가요 쇼핑몰마다 계약된 택배 업체가
다르기 때문에 오면 일단 받게 되는데요
매번 대한통운 택배만 받다가 한진택배로 오랜만에 물건을 받게 되었는데 이틀이 지나
도 무소식인 겁니다 제가 원래 온라인 쇼핑을 해도 그냥 오겠지 하고 무감각하게 기다
리는 사람인데 아무런 울림이 없다 보니 배송조회를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남서울이라는 곳에서 움직이지를 않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다른 분들 의견은 어
떤지 검색을 해보니 한진택배가 남서울에 있으면 조금 늦게 올 때도 있다고 했습니다
결론은 3일째 되는 날 잘 도착했습니다 아무튼 배송 때문에 고객센터에 연락해 보고 싶
은 분들도 있을 텐데요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확인
택배 조회는 다들 아실 거고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고 싶거나 챗봇 상담 운영시간 등
을 같이 알고 싶다면 한진택배 홈페이지로 이동해 주면 됩니다
PC에서 접속해도 되고 모바일에서도 볼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로 이동해 오른쪽에 보이
는 3선 버튼을 눌러 줍니다
3선 버튼을 눌러주면 서비스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고객지원 메뉴를 눌러 줍니다
고객지원을 눌러주면 고객센터 안내라고 메뉴가 보입니다 보이는 메뉴를 눌러 줍니다
그럼 이렇게 음성 ARS, 보이는 ARS 챗봇상담 메뉴들이 보이게 됩니다 고객센터 대표
번호는 1588-0011 번인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전화를 걸어 원하는 메뉴의 번호를 선택해 주고 송장번호를 선택하거나 상담원과 통화
를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5번을 선택하면 상담원 연결 부분이 나옵니다
밑으로 내려와보면 이용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평일 09:00 ~ 18:00 (점심시간 : 12:00
~13:00)까지입니다
더 밑으로 내려와보면 한진택배 콜센터 번호뿐만 아니라 국제특송 고객센터 번호인
1588-1612 번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이는 ARS
보이는 ARS 안내 부분을 눌러보면 이용방법을 볼 수 있습니다 번호는 똑같고 전화가
연결되면 화면에 음성으로 할지 번튼식으로 할지 선택 화면이 보입니다
이러한 식으로 보이는데요 어르신들의 경우 보이는 ARS를 선택하면 조회나 메뉴 선택
하기가 쉽습니다
챗봇상담
다음 챗봇 상담 메뉴를 눌러보면 24시간으로 인공지능 챗봇이 상담해 주는 서비스라고
나옵니다 궁금한 점을 물어보면 되는데요 밑으로 내려오면 버튼이 보입니다
챗봇 지니에게 문의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지니와의 상담이 시작됩니다
챗봇이 시작되면 이러한 화면이 보입니다 보통 배송조회를 많이 할 테니 배송조회 버튼
을 눌러 줍니다
그럼 차례대로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는데요 송장번호를 입력 후 절차대로 진행
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저는 한진택배를 가끔 받아보아서 모르겠는데 생각보다 이미지가 좋지는 않더군요 아
마 택배기사님들의 문제뿐이 아니라 우선적으로 택배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
가 생각이 됩니다
어쨌든 한진택배로 물건이 오시는 모든 분들이 빠르게 배송을 잘 받았으면 좋겠고 지금
까지 한진택배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