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생활정보/생활정보

네이버 지식인 질문 삭제 비공개 방법

"♡" 2021. 5. 27.

우리가 생활을 하다보면 사소한것 부터 전문적인 부분까지 궁금한 점들이 있을 수 있습

니다 이때는 주위에 지인이나 친구에게 물어볼 수도 있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해결해

볼 수 있는데요

 

직접 인터넷을 통해 질문해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네이버 지식인 입니다 지식in에서는

다양한 사람들이 활동하고 있고 내가 모르는 부분은 상대방이 알 수 있고 내가 아는 것

을 상대방이 모를 수 있기에 서로 지식을 공유하면 좋은데요

 

지식인 질문삭제

지식인에 질문을 올려 궁금했던 점을 해소하는 것은 좋은데 다양한 이유에서 올렸던 질

문을 삭제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삭제가 되는 경우도 있고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질문에 답변이 달리지 않은 글

이라면 삭제가 가능 합니다

 

그치만 질문에 답변이 달려있다면 삭제는 불가능하고 비공개로 전환하여 질문자와 답변

자만 확인이 가능하게는 할 수 있는데요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지식인 질문 삭제 비공개

지식인 질문삭제

우선 네이버 포털에 접속해 준뒤에 오른쪽에 보이는 naver 로그인 버튼을 눌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지식인 질문삭제

네이버에 로그인이 완료되면 상단 메뉴바에서 지식in 메뉴를 찾아 눌러 다음 화면으로

이동을 해줍니다

 

지식인 질문삭제

지식인 화면으로 이동해보면 다양한 질문들이 올라온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오른쪽에

보이는 프로필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지식인 질문삭제

프로필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 나의 지식인 활동 화면으로 들어오면 내소식과 나의 답변

이 보이게 되는데요 왼쪽에 보이는 나의 질문 메뉴를 눌러 줍니다

 

지식인 질문삭제

나의 질문 메뉴를 눌러주면 Q&A 부분에 그동안 질문했던 내용들이 보이는데요 여기보

면 상태 부분이 마감 진행중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답변이 있는 질문과 없는 질문에 대해서 삭제나 비공개를 알아보겠습니다

 

지식인 질문삭제

먼저 해당 질문으로 이동 후 하단에 보이는 점 세 개를 눌러주면 이렇게 외부검색허용

, 수정, 삭제 순으로 보이게 됩니다

 

단순하게 외부검색을 없애주려면 체크 부분을 풀어주면 되지만 우리의 목적은 삭제를

해주는 것 입니다 삭제를 눌러줍니다

 

지식인 질문삭제

답변이 달리지않는 질문의 삭제를 눌러주면 복구가 불가능하며 받은 내공 5점이 회수

된다고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확인을 눌러주면 삭제가 완료됩니다

 

지식인 질문삭제

다음은 답변이 이미 달린 질문인데요 마찬가지로 점 3개 모양을 눌러보니 질문비공개

라고만 나오게 됩니다 질문 비공개 메뉴를 눌러 봅니다

 

지식인 질문삭제

질문 비공개를 눌러주면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3개의 조건이 보이게 됩니다 비공개

설정을 하면 본인과 답변자만 내용을 확인 할 수 있고 내공 300점이 차감 된다고 나옵

니다 비공개는 한달에 3회로 제한이 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계속 진행을 하려면 세 부분에 모두 체크를 해주고 예를 눌러 주면 되겠습니다 삭제는

안되지만 많은 곳에 노출이 안되는 조건이라면 비공개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지식인 질문삭제

답변이 달린 질문에 비공개가 완료되면 다시 질문공개를 하겠냐고 메뉴가 보이게 됩니

다 혹시라도 마음이 바뀐다면 다시 질문을 공개해도 되겠습니다

 

정리를 해보면 답변이 없는 질문은 삭제가 가능하다 답변이 있는 질문은 삭제는 안되고

비공개만 가능하다로 알고 있으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