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생활정보/생활정보

예비군 훈련 일정 조회 날짜조회 방법

"♡" 2020. 9. 22.
예비군 훈련 일정 조회 날짜조회 방법

 

대한민국의 건강한 남성분들이라면 한번씩은 의무로 다녀와야하는 군대 이미 군복무

를 끝내고 전역한 분들에게는 예비군훈련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역일때는 건프레이크 한입하면서 군복무중에 이놈의 시간언제가나 하면서 D-DAY

체크하고 그랬었는데 전역 후에는 또 시간이 왜 이리 빨리가는지 친구들 과의 술자리

에서는 쓸대없는 군대 이야기가 오가고는 합니다

 

어째든 전역자들도 전쟁에 대비해 기본훈련을 받게 되는데요 보통 1~4년차는 동원

또는 동미참 2박3일 지역마다 다르며 5~6년차는 전후반 작계에 기본훈련

정도가 됩니다 7~8년차는 향방예비군이라 훈련이 없다고 보면 됩니다

 

대부분 훈련기간이 다가오면 문자나 우편으로 미리 고지를 해줍니다 가끔 연락처가

변경되거나 사는곳이 바뀌는 경우 연락을 받지 못할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조회해 볼

수 있는 곳이 예비군 홈페이지 인데요 조회방법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예비군 훈련 일정 조회 홈페이지에서 해보기

>>(www.yebigun1.mil.kr/) 주로 이용하는 포털에서 예비군이라고 검색하시면 하단에

이러한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클릭 후 이동해 줍니다

 

예비군 홈페이지로 들어오게되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들어가자 마자 팝업창

에 20년 예비군훈련은 자율참여형 원격교육으로 보완 되었다고 나오네요

 

내용을 확인했다면 닫기를 클릭하고 좌측에 나의정보 카테리고를 눌러 줍니다

 

나의정보를 눌러보면 하위 메뉴에 훈련정보가 보입니다 이곳을 눌러 다음으로 이동해

줍니다

 

본인의 예비군 훈련정보를 조회해 보려면 로그인을 해주어야 합니다 상단에 보안

프로그램을 사용으로 해줍니다

 

로그인 항목으로는 4가지가 나오는데요 보통은 휴대폰 인증과 공인인증서 인증으로

해볼 것 같습니다 원하는 로그인 방식을 선택해 줍니다

 

필자는 공인인증서 방식으로 로그인 해보았습니다 로그인을 완료하면 메인 화면으로

바뀌면서 바로 나의 훈련정보창이 뜨게 됩니다

 

원래대로라면 정보가 보이겠지만 필자는 민방위라 나의 훈련정보에 아무것도 표시되

지않습니다

 

여기서 자세하게 정보를 보고싶다면 하단에 상세정보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나의 훈련정보 메뉴로 이동하게 되고 소속 및 훈련내용 부분이 상세하게 표시됩

니다

 

예비군부대, 소속, 계급, 군번, 성명, 군별, 연차, 동원구분까지 잘모르고 있었던 부분이

있더라도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정보를 확인하고 메인 홈 화면으로 돌아와 보면 여러 카테리고가 보이는데요 이중에

보면 예비군 훈련을 연기할 수 있는 훈련연기 카테리고도 있으니 부득이하게 훈련을

미루어야 할시 이용해 볼 수도 있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