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생활정보/게임정보

모바일 카트라이더 다운로드 설치 및 친구초대 방법

"♡" 2020. 6. 26.
모바일 카트라이더 다운로드 설치 및 친구초대 방법

 

주말이면 가끔 조카가 저희집에 놀러 옵니다 바로 옆 동내라 그런지 만날 수 있는 날이 많아서

좋은데요 삼촌!! 요번에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라고 모바일게임인데 같이 해보자고 그러더군요

(마음속으로.. 예전에 PC로 하던 그 카트라이더가 나온건가?)

 

하면서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해 다운로드 받기 시작했습니다 넥슨에서 만든걸 보니 그 카트라이

더가 맞았습니다 모바일 게임은 잘 하지는 않지만 일단 해보고 판단하는 성격이라 한번 같이

조카와 플레이 해보았는데요

 

직접 플레이를 해보니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하면 할수록 적응이 되었고 꽤 재미도 있었습니다

카트라이더는 PC로 나왔을 때도 안했던 게임인데 이렇게 모바일로 해보네요

 

모드로는 스피드모드 아케이드모드 랭킹전 시나리오모드 타임어택 등 다양한 모드가 있고

본인의 아바타와 자동차도 꾸밀수 있는것 같았는데 너무 욕심만 부리지 않는다면 캐쉬를

굳이 사용하지않고도 게임을 즐기는게 가능 했습니다

 

 

본인의 스마트폰을 켜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해 카트라이더라고 검색합니다 그럼 상단에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나오는데요 설치 버튼을 눌러줍니다

 

모바일 카트라이더의 용량은 1.35GB 정도나 되네요 와이파이를 켜고 다운로드 받으면 빠르게

설치까지 가능 합니다 

 

설치 버튼을 누르고 조금만 기다리면 카트라이더 다운로드 및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버튼이 활성화되는데요 게임시작을 위해 바로 열기버튼을 눌러줍니다

 

원활한 게임플레이 및 환경제공을 위해 아래의 권한을 필요로 한다는 문구가 보입니다 게임파일

및 영상 저장을 위해 접근 권한이 필요하다는 설명이 나오네요 하단에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확인을 누르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기기 사진 미디어 파일에 액세스하도록 허용

할꺼냐는 문구가 보입니다 많이 보았던 내용이죠!! 허용을 눌러줍니다

 

액세스 허용을 몇번 눌러주게 되면 리소스 업데이트와 패치를 진행하며 원활한 게임을 위해 

휴대폰에 업데이트 파일이 설치됩니다

 

 

업데이트와 패치 파일 설치가 모두 완료되면 하단에 게임시작 버튼이 보이는데요 요 게임시작

버튼을 눌러 줍니다

 

게임시작을 누르게 되면 로그인 방법을 선택해 달라고 합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 애플 등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이메일을 선택해 로그인해 주세요

 

회원가입시 이용약관이 나오게 됩니다 약관동의에서 모두 동의를 해도 되지만 저 같은 경우

필수 부분만 체크하고 시작 버튼을 눌렀습니다

 

시작을 누르게 되면 캐릭터 생성 화면이 나오는데요 다오와 디지니 2개의 캐릭터가 나옵니다

본인이 하고 싶은 캐릭터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디지니를 선택 해보니 부끄럼 성격과 함께 상냥하고 수줍음이 많은 라이더지만 카트를 운전하면

즐기는 타입이라고 적혀있네요 닉네임 설정을 위해 하단에 본인을 나타내는 닉네임을 입력해주고

우측에 캐릭터 생성을 눌러줍니다

 

다음으로 음성채팅 성별을 선택하세요 화면이 나오는데요 남성의 목소리로 할지 여성의 목소리로

할지 결정하고 선택이 완료되면 확인을 눌러 줍니다

 

기본적인 연습카트(영구) 자동차를 획득했다는 설명이 나옵니다 하단에 즉시사용 버튼을

눌러주세요

 

바로 연습게임 듀토리얼이 시작됩니다 하는 방법을 알고 있더라도 한번씩 해줘야 나중에 본인

마음대로 화면을 조작할 수 있게 됩니다

 

카트라이더 게임을 모를 수 있는 게임 유저를 위해 하나하나 차근차근 설명해 줍니다 드리프트

방법부터 방향키 조작까지 말이죠!!

 

방향키 조작과 드리프트 하는 방법을 익히면 스피드를 높일 수 있는 부스터 사용법을 잊히게

됩니다 카트라이더는 드리프트도 그렇지만 역시 부스터를 잘 사용해야 게임에서 매번 승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습게임 플레이가 완료되면 완주를 잘했다고 격려해 줍니다 표정이 귀엽네요 ㅎㅎ

 

 

듀토리얼이 끝나면 바로 이제 진짜 경기를 해볼까요? 하고 게임시작 버튼을 눌러 달라고 

합니다 쉴세없이 바로 게임시작을 눌러줍니다

 

모드선택이 나옵니다 스피드전 부터 아케이드 랭킹전 까지 여러게의 모드가 있는데 일단

스피드 모드를 통해 실전을 달려보게 됩니다

 

요렇게 한두명씩 총 8명이 게임에 참가하게 됩니다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우측에 준비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자동으로 준비가 눌려지네요.. 좌측에는 채팅창이 있어서 채팅도 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이 시작되고 감을 익히기 위해 플레이를 몇번 해보았습니다

 

음...실수만 하지않으면 1등을 할 수 있는듯 했습니다 1등을 해버렸네요 제가 잘해서 그런건 

아닌것 같고 초보들과 같이 해서 그런것 같았습니다 (자기도 초보면서 긁적긁적...)

 

이렇게 완주를 하고 게임이 끝나면 시상식을 하게 됩니다 1등 2등 3등의 캐릭터들이 나오고

뭐 그냥 축하해 주면 됩니다 ㅎㅎ

 

그리고 조카와 같이 여러번 카트라이더를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일등 많이 했네요 알고보니 

등급이  있고 레벨도 있고 티어가 있더라구요 티어가 낮은 사람과 높은 사람은 어떤 모드에서는

같이 게임을 즐길 수 없다고 합니다

 

(그렇겠죠 속으로 본인이 겁나 잘하는 줄 착각 오지게 함 ㅋㅋ)

 

모바일 카트라이더를 하려면 친구가 필요하겠죠 혼자해도 좋지만 게임은 친구랑 해야 제맛

아니 겠어요 친구초대 추가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메인화면에서 하단에 소셜이라는 곳이 보일거에요 이곳을 눌러 줍니다

 

소셜로 이동하면 친구, 절친, 멘토링 3개의 항목이 보이는데 친구탭에서 친구찾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누가 본인에게 친구신청 했는지 보려면 친구신청을 확인해 보면 됩니다

 

친구찾기를 누르면 유저를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친구의 닉네임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눌러 서치해 줍니다 찾고있던 친구가 바로 나오네요 친구추가 버튼을 눌러 주세요

 

친구에게 인사 문구를 입력해서 친구신청을 보낼 수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안녕 나 누구누구야

등 모르는 사람에게는 정중하게 잘하시네요 같이 게임하고 싶어요 등의 문구를 적어 친구신청을

 

해볼 수도 있겠습니다 인사말을 입력했으면 하단에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상대방이

친구신청을 확인하고 수락할지 거절할지 결정하게 될거에요

 

지금까지 모바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게임의 설치부터 친구 추가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레벨과 티어가 9개 존재한다고 합니다 저도 열심히 해서 티어를 한번 올려봐 겠습니다

 

카트라이더를 해보니 생각보다 재미있어서 한동안은 계속해보게 될것 같네요 ㅎㅎ 그럼 

친구들과 즐겜하시고 티어도 높게 올려서 강자들과 대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