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생활정보/컴퓨터IT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새롭게 개편 서치어드바이저 둘러보기

"♡" 2020. 3. 2.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새롭게 개편 Search Advisor  둘러보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가 서치어드바이저 서비스로 새롭게 변경 되었네요

설정할게 생겨서 간만에 웹마스터도구를 검색했더니 네임이 예쁘게 바뀌어

있었습니다

 

일단 서치어드바이저에 접속해 천천히 둘러보았는데요

사용방법이 더 복잡해지거나 어렵지않고 기존 웹마스터도구랑 크게 달라지진

않았습니다

 

다만 사이트를 검색등록 하려는 사용자들을 위해 궁금한 점을 물어볼수 있고 혼자서도 쉽게

사용할수 있도록 가이드를 추가하고 서치어드바이저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도 어렵지않게

해결할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 한 것 같네요

 

그럼 새롭게 개편된 웹마스터도구를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창에 웹마스터도구 라고 검색하면 네이버 검색등록이 나오는데요

이제 서치어드바이저로 검색 해야겠네요

 

서치어드바이저를 클릭해 들어오면 Search Advisor 와 함께 웹사이트를 성장시켜 보세요

라는 문구와 함께 궁금한 점을 바로 검색할수가 있게 되었네요

 

뭔가 소통형 검색등록으로 바뀐 느낌 입니다

 

시작하기를 누르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소개 합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웹마스터도구 소개 영상이 나옵니다

 

소개영상과 함께 밑으로 내려오면 초보자도 쉽게 네이버에 사이트를 등록할 수

있도록 동영상으로 친절하게 사용법을 설명해 놓았으니 보고 그대로

따라하면 되겠습니다

 

진단하기로 가면 본인이 운영하는 웹사이트가 검색엔진에 친화적인지 문제점은

없는지 잘 노출은 되는지 판단해 볼수있고 문제가 있다면 해결할수 있게

영상으로 잘 설명해 놓았네요

 

성장하기로 가면 사이트맵이 무었인지 사이트맵을 생성하고 등록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 지 등

 

자세한 설명을 듣고 바로 실행 할수 있어 정말 편리해진 것 같습니다

 

 

지원 및 커뮤니케이션으로 가면 검색등록 및 웹마스터도구와 관련된

내용들의 지식들을 모아서 보여주고 사용자 서로가 팁을 공유할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네요

 

서치어드바이저 가이드를 둘러보고 나서 사이트 검색등록을 하고 싶다면

우측상단에 "웹마스터도구"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연동 사이트 목록과 함께 "사이트추가"라는 곳에 본인인 연동하고 싶은 사이트 주소를

넣고 추가를 버튼을 누르면 사이트가 추가됩니다

 

그 다음 html코드를 이용하여 티스토리 또는 웹사이트에 추가하여 소유주를 확인

시킬수 있겠네요

 

우측상단에 보면 "사이트 간단 체크"가 있습니다

 

본인의 사이트가 검색에 잘반영되고 있는가 검색에 최적화가 잘되어있는지

본인이 운영하는 사이트를 검색란에 붙여넣고 서치를 해보면 쉽게 알수가 있습니다

 

일간 10회 조회 가능하고 사용회수도 나옵니다

개편되고 나서 자동등록방지가 자주나와서 좀 거슬리긴 하네요

 

본인의 사이트를 조회 했을때 위와 같이 나오면 검색에 잘반영되고 있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다행이 문제없이 잘 반영되고 있는 것 같네요

 

돌아와 연동 사이트 목록에서 사이트에 세부설정을 보고 싶거나 rss제출,사이트맵

제출을 해야할 경우 

 

해당하는 사이트를 클릭하면 세부적인 설정을 볼수가 있습니다

 

요약을 누르면 기본적인 사이트 상태에 대해서 볼수가 있고 자세한 설정을

보고 싶다면 리포트부터~설정까지 하나씩 보면 되겠네요

 

필자는 웹페이지 수집이 좀 덜되어 있는 것 같아 하나하나 해보았는데요

혹시 저와 같이 웹페이지 수집을 하신다면 뒤에 숫자만 넣어주시면 됩니다

 

검색 등록이 처음이라면 사이트추가>소유확인>rss제출>사이트맵제출 순으로

하면 되겠네요

 

요번에 새롭게 개편된 웹마스터도구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사용자가 좀 더 편리하게 검색등록을 하고 이용할수 있도록 가이드를 추가해

놓은 것 같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