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일상/반려동물

고양이가 혀를 내미는 이유는 무었일까? 메롱?

"♡" 2020. 2. 25.

출처 언스플래쉬

고양이가 혀를 내미는 이유 무었일까? 메롱?

 

집사님들은 지나가다 무심코 나를 보며 메롱하고 있는 고양이를 보면

왜? 이러나 싶기도 하면서 너무귀여운 나머지 그 순간을 사진으로 담기위해

휴대폰 카메라를 일발장전 하고는 합니다

 

저희집 냥님 말썽쟁이 코코도 잠을 자고 있거나 비몽사몽 할때 귀엽게 자주

혀바닥을 낼름하고 내놓고 있는데요

 

어떠한 행동을 하던 살아있는 것 만으로도 귀여운 고양이가 메롱하며

혀를 내밀고 있는 이유를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 나른하고 편안해서

 

야생에서 태어난 길고양이는 항상 위험에 노출되어 있기에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지만 집고양이로 태어나거나 집사를 간택한 냥이라면 주위에 위협이

 

없기 때문에 긴장이 풀리고 나른한 일상의 반복으로 편안한 상태를 유지해서

그렇다고 하네요

 

두번째 : 혀 내밀고 있는 것을 깜빡해서

 

고양이는 깨어있는 동안 여러번 그루밍을 하기 때문에 혀를 내밀고 있는

시간이 정말 많은데요


항상 청결을 유지하는 아이들이기에 중간에 지쳐서 혀를 내밀고 있다고

하네요

 

장묘종일 경우 그루밍하기 더욱 힘들겟죠
(노르웨이숲,메인쿤,터키시앙고라,페르시안 등)

 

세번째 : 입모양 구강구조 때문에

 

입의 구조 즉 턱이 작거나 입이 평평한 냥이들은 입의 구조상 
혀를 잘 넣지 못할수도 있는데요

댕댕이들 처럼 평소에도 혀를 내밀고 있는 고양이들을

본적이 있을거에요


(스코티시 폴드나 히말라얀 페르시안) 같은

아이들이 많이 그런다네요

 

네번째 건강이 좋지안거나 질병이 있어서

입안이 불편하거나 치아에 질환이 생겨서 일수도 있는데요

평소에 양치를 깨끗하게 잘시켜주면 입냄새도 없애고 치아도 예뻐지고..

(냥님 이빨닦기 힘들다 ㅠㅠ)

또는 나이가 많은 노묘라면 치매에 의해서 혀를 내미는 현상이 있을수도

있다고 하니 병원에 데려가 검사를 받아보는 것도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어떠한 향기를 맡았거나 새로운것에 호기심이 생겨 냄새를 

맡아보고는 입을 벌리 행위를 본적 있을 거에요

(집사 양말 냄새..)

 

이런 경우에도 혀를 약간 내민 채로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고양이가 혀 내미는 이유를 알아보았는데요

 

우리 냥이들이 항상 건강했으면 좋겠지만 어떠한 질병이 의심된다면

아무래도 병원에 대려가 진찰을 받아보는게 좋겠네요~^_^

 

댓글

💲 추천 글